아직 상품 소싱도 하지 않은 저는 당연히 수익이 없습니다.
그래도 첫 수익인증인 만큼 흔적을 남기고 싶네요.
언젠가 이 글을 보고 이불킥 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ㅋㅋ
- 시작하기 전
대량등록 프로그램을 통해 온라인 셀러에 입문했고, 월 매출을 대략 천만원 정도 찍은지 3개월 정도 되었습니다. 기분 좋게도 대량등록을 시작했을때 처음으로 세웠던 그 목표 매출입니다. 목표 달성에 너무나 너무나 오래걸리긴 했지만 그래도 포기하지 않은 내 자신에 박수를 보냈습니다. 응원해주는 가족들에게는 매출 천만원이라며 너스레를 떨어보았지만 자려고 누운 침대에서는 불안함이 떨쳐지지 않습니다. 프로그램비를 포함한 운영비에 비하면 아직도 턱없는 마이너스, '적자'였기 때문입니다.
- 결심
이거 이대로 괜찮은 걸까...
고민이 깊어지던 시점에서 서대표님의 무료 온라인 강의 소식을 우연히 접하게 됩니다. 강의 시간이 제 스케쥴과는 맞지 않았습니다. 저의 상황이 이것저것 가릴 처지가 아니었기에 아이를 재우며 이어폰으로만 강의를 들었습니다. 무료 강의임에도 전달하고자 하는 포인트가 너무나 훌륭합니다. 하지만 다른 강의를 이미 두번이나 들어봤고, 그 결과가 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니었기에 조금더 마음의 준비가 필요했습니다. 그리고 서대표님의 쇼팡 유투브를 모두 정독합니다. 당연히 결론은 '못먹어도 쓰리고'!
언제나 그렇듯 다시 노력해보면 될 것 같은 희망이 다시 싹트기 시작합니다.
- 시작
솔직히 고백하자면, 온라인 셀러에 처음 입문할때 저는 이 일을 너무 가볍게 보았고 쉽게 생각했습니다. 절대적인 노력과 시간의 투자가 당연한 결과로 안내해줄 것이라는 어리석은 생각을 가졌습니다. 천운이 아니라면 그런건 세상에 없죠. 그런 안일한 마음가짐이 지난 두 번의 어려움을 만들었을 것입니다.
강의를 결제하고 긴 설 연휴동안 정말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. 무엇보다 저의 마음가짐을 바로하려 애를 썼습니다. 그렇기에 '시작'에 앞서 나의 마음가짐에 대한 '다짐'을 우선하게 되었습니다.
아직 강의 등록을 모르는 와이프는 카드 결제 내역을 보고 제 등짝을 후려칠겁니다. 물리적인 고통보다는 제 마음이 더 아플 것 같습니다. 이번에는 꼭 증명해서 제가 와이프의 등짝을 후려치는 날을 만들겁니다. 새로운 시작에는 언제나 기분좋은 두려움이 함께합니다. 아직은 두려움이 더 크지만 우직한 노력과 마음가짐으로 그 두려움을 조금씩 없애가겠습니다.
- 목표
1. 좋은 결과를 내지 못한다면 이 강의를 끝으로 더 이상의 강의는 수강하지 않겠습니다. 같은 실패가 세 번이상 반복된다면 그 이유는 외부에 있는것이 아니니까요.
2. 커뮤니케이션과 여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습니다. 남들과의 소통에 소극적인 편이라 홀로 외로운 싸움을 하고 있었습니다. 하지만 아주 조금 정성들인 나의 작은 후기 하나가 큰 나비효과가 되어 이렇게 후기 인증까지 남기게 됩니다. 다른 대표님들과의 소통이 큰 힘이되고 정보가 된다는 것을 비로소 깨달았습니다.
3. 최대한 빠르게 강의안에 있는 모든 내용들을 시도해보고 경험하겠습니다. 아직 해보지 않아 가늠할 수 없지만 무조건 최대한 빠르게 모든 내용들을 해보겠습니다. 정확한 목표치는 정하는대로 작성하겠습니다.
함께하는 모든 대표님들이 쿠팡을 다 씹어 먹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.
화이팅입니다!